에스알, 감사원 ‘2023년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서 최우수상 수상

박정수 기자 / 2023-11-27 16:08:30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에스알(SR)은 지난 24일 감사원에서 개최한 ‘2023년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는 감사원이 우수 감사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적극행정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다. 

 

 에스알(SR)이 지난 24일 열린 ‘2023년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에스알]

 

올해 콘테스트에는 전국 233개 자체감사기구에서 188개 감사사항을 접수해 평가했고, 에스알은 1차 예비심사와 2차 전문가심사, 3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8개 기관 가운데 최우수상 수상 기관에 선정됐다. 

 

에스알은 최근 연달아 발생하고 있는 자금횡령 사례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하는 감사에 착수했다. 이를 위해 직원 SRT 승차권 취급 적정성 감사에 나서 대량의 데이터 분석을 위한 최신 IT감사기법을 시도하는 한편 외부전문가 자문 등 전문 감사인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감사보고서의 수용성 향상을 위해 이해관계자 의견을 수렴하는 등 감사 품질 전반에 대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는 “이번 수상으로 적은 감사인원으로도 수준 높은 감사보고서를 발행하는 에스알 감사실의 우수한 실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최신 감사기법을 적극 도입하고, 내부통제 강화와 공직기강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