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커머스 더 립, 4월 22일 지구의 날 기념 ‘제로 웨이스트 릴레이’ 캠페인 전개

신혜정 기자

press0808@naver.com | 2021-04-21 10:44:01

 

[하비엔=신혜정 기자] 지구의 날을 맞이해 라이브커머스 더 립 (THE LIP)에서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


해당 캠페인은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쓰레기 발생을 줄인 사례와 자신만의 쓰레기 줄이는 방법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으로는 총 두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는 장을 볼 때 비닐봉지 대신 재활용 가능한 장바구니를 사용하는 사진, 두 번째로는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진을 본인 SNS에 남기고 ‘라이브커머스 THE LIP (더 립)’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해주면 된다.

“제로 웨이스트 릴레이”는 20일 라이브커머스 THE LIP (더 립)인스타그램 계정 통해 진행이 되며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하여 '터치랜드'의 미스트백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미스트 백은 터치랜드에서 진행하고 있는 '릴레이 그린 프로젝트 : RETHINK, REUSE' 프로모션 중 하나로, 버려지는 포장 대신 재사용 가능한 미니백이다.

추가적인 내용으로는 올해 지구의 날 4월 22일 목요일에는 라이브커머스 THE LIP (더 립)에서 수익금의 5%를 물이 부족한 빈곤 국가의 위생 솔루션을 위해 기부하고 있는 브랜드 '터치랜드'의 핸드 미스트를 라이브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은 오는 22일 오후 8시에 진행되지만 본격적인 방송 시작에 앞서 19일부터 다양한 소비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사전 릴레이 캠페인을 펼쳐왔다. 

라이브커머스 THE LIP (더 립) 관계자는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물 절약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해당 캠페인이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활동을 모두 함께 동참해 나갈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THE LIP (더 립) 과 터치랜드의 지구의 날 라이브 방송은 내일 22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1시간 동안 THE LIP (더 립)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좋은 취지의 방송과 합리적인 가격에 터치랜드 상품을 라이브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