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강력 AI 탑재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뷰피니티’ 출시

박정수 기자 / 2024-06-04 11:21:07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삼성전자는 혁신 기술을 탑재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은 4K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G80SD)과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G60SD) 2종이다.

 

 삼성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인 OLED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 G8(G80SD)’와 ‘오디세이 OLED G6(G60SD)’. [사진=삼성전자]

 

오디세이 OLED는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번인(화면 잔상) 방지 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가 처음 적용됐고, 미국 안전 인증기관 UL의 검증을 받은 OLED 글레어 프리 기술이 적용돼 외부로부터의 빛 반사를 줄여준다.

 

특히 오디세이 OLED G8은 인공지능(AI) 프로세서인 NQ8 AI 3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삼성전자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4K AI 업스케일링 기능을 제공한다.

 

뷰피니티 신제품 5종은 최소 10% 이상의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했고, 모니터 최초로 간편 설치 스탠드를 적용해 도구나 나사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 눈높이에 맞게 높낮이 조절이 자유롭고, 상하 각도 조절, 모니터 하나로 PC 2개를 제어하는 내장형 KVM 스위치 등을 갖췄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역대 가장 강력한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오디세이 OLED G8을 선보여 모니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독자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