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재, 첫 솔로 ‘싱글앨범’ 국내외 차트 상위권 안착

박정수 기자 / 2024-05-10 16:16:32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배우 겸 가수 육성재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음원차트 상위권을 섭렵했다.

 

지난 9일 발매된 육성재의 첫 번째 솔로 싱글앨범 ‘EXHIBITION : Look Closely의 타이틀곡인 ‘BE SOMEBODY(비 썸보디)’는 싱가포르와 베트남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인도네시아 2위, 인도·말레이시아·필리핀 3위 등 총 6개국 차트에서 톱3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첫 번째 솔로 싱글앨범 를 발표한 배우 겸 가수 육성재. [사진=아이윌미디어]

 

특히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BE SOMEBODY의 뒤를 이어 수록곡 The Ghost(더 고스트)’와 Without you(위드아웃 유)가 각각 2위, 3위에 랭크됐고, 멕시코와 UAE, 튀르키예를 비롯한 15개국에서도 차트인에 성공했다.

 

국내 반응도 뜨겁다. 앨범 발매 직후 BE SOMEBODY는 멜론, 지니,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했고, 수록곡 모두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전곡 차트인을 달성했다.

 

전시회를 모티브로 한 ‘EXHIBITION : Look Closely는 육성재가 4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정식 발매한 신보로, ‘자세히 보아야 아름답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이모 인디팝(emo indie-pop) 장르의 타이틀곡 ‘BE SOMEBODY’는 트랩 스타일의 비트와 중독적인 기타 리프, 파워풀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이고, 특히 육성재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육성재는 10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