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에스알(SR)은 서울관광재단과 협력해 평소 여행이 어려운 평택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SRT 열차 여행을 선물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스알은 지난 14일 애향아동복지센터 어린이와 함께 SRT를 이용해 서울을 방문, 덕수궁과 인사동 일대를 중심으로 서울여행에 나섰다. 또 이날 서울관광재단은 참가 어린이들의 원활한 여행을 위해 다누림 차량과 체험관광 콘텐츠 원모어트립 천연염색체험, 덕수궁 도보해설관광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 |
에스알(SR)이 평소 여행이 어려운 평택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SRT 열차 여행을 선물했다. [사진=에스알] |
이번 여행은 SRT 차내지 ‘SRT매거진’과 협력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을 대상으로 SRT를 활용해 국내여행을 전개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여행’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총 7회 진행됐다. 이번 여행기는 SRT매거진 10월호에 실릴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SRT 플랫폼을 활용해 관광약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열차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알은 철도 업을 활용해 유공자 후손·다문화 가정 아동 독도탐방 지원과 지역 어르신 근교 나들이, 지역 어린이 철도 교통안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