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넷플릭스] 인생에 취하는 백종원→ 뮤지컬 영화 '스위니 토드'까지

노이슬 / 2021-10-01 14:29:54
-넷플릭스 9월 마지막주 신작 공개
-백종원의 '백스피릿','더 길티','굿키즈 온 더 블록 시즌4', '조용한 희망', 뮤지컬 영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등 신작 라인업

[하비엔=노이슬 기자] 어느덧 가을의 문턱에 선 가운데 넷플릭스가 다양한 신작을 공개한다.

 

1일 주간 넷플릭스에 따르면 요리연구가 백종원의 '백스피릿'을 필두로 '더 길티', '굿키즈 온 더 블록 시즌4', '조용한 희망', 뮤지컬 영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등 신작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백스피릿'


# 백스피릿

 

'백스피릿'은 백종원이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매회 다른 우리나라 술을 테마로 미처 몰랐던 술에 대한 모든 것과 인생을 이야기하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삼겹살 랩소디', '냉면 랩소디'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음식의 역사와 의미를 소개하고, '집밥 백선생', '백파더',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 등을 통해 수많은 ‘요알못’들을 요리의 세계로 인도한 백종원이 이번엔 우리나라 술의 세계로 초대한다. 우리에게 가장 친근한 소주와 맥주부터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만들어진 전통주와 함께 곁들이면 좋은 음식까지 선보인다. 여기에 가수 박재범과 로꼬, 배우 한지민, 이준기, 나영석 PD, 배구 선수 김연경, 배우 김희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게스트들이 술잔을 기울이며 인생 이야기를 주고받는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의 제작진과 '소금, 산, 지방, 불', '더 셰프쇼' 등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선보여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더한다. 그동안 알지 못했던 깊이 있는 술과 인생 세계로 우리를 이끌 '백스피릿'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1 공개 예정, 음식/여행/토크쇼, 한국, 2021)
 

▲넷플릭스 영화 '더 길티'

# 더 길티

넷플릭스 영화 '더 길티'는 911 전화 상담원으로 좌천된 경찰관 조 베일러가 한 통의 전화를 받고 위기에 처한 발신자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하루에도 수십 통씩 잘못 걸려온 전화와 장난 전화에 시달리던 조에게 한 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할 말이 있어서 전화했다는 말에 여느 때처럼 장난 전화가 걸려왔다고 생각해 전화를 끊으려던 순간, 심상치 않은 일이라는 직감이 발동한다. 자녀와 통화하는 척 위장해 알아낸 것은 발신자인 에밀리가 납치되어 달리는 차 안에 갇혀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차가 흰색 밴이라는 것뿐이다. 조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그녀를 구하려 하지만 차의 위치도, 지원도 받을 수 없는 절망적인 상황과 맞닥뜨린다. 납치된 여자와 두려움에 떨고 있는 딸을 위해 달리는 차를 찾아내 멈춰 세워야 한다. 동명의 덴마크 영화 '더 길티'(2019)를 리메이크한 영화 '더 길티'는 오직 전화 통화에 의지해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조의 긴박한 상황과 반전을 거듭하는 스토리로, '더 이퀄라이저' 시리즈, '트레이닝 데이'의 앤트완 퓨콰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넷플릭스 영화 '벨벳 버즈소', '옥자', 영화 '소스 코드'의 제이크 질렌할이 조 베일러로 분해 흡입력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작품성을 인정받아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특별한 발표(SPECIAL PRESENTATIONS) 부문에 초청되었다. (10/1 공개 예정, 스릴러, 미국, 2021)
 

▲넷플릭스 시리즈 '굿키즈 온 더 블록 시즌4'

# 굿키즈 온 더 블록 시즌4

넷플릭스 시리즈 '굿키즈 온 더 블록'은 험한 동네에서 자라 ‘세상을 좀 아는’ 똑똑한 친구들이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성장 코미디다. 어려서부터 한 동네에 살며 목숨을 건 위기까지 함께해온 시저, 몬세, 자말, 루비 사총사, 이제 이들은 각자의 미래를 향해 나아갈 기로에 서 있다. 뛰어난 글 솜씨로 유명 작가를 꿈꾸는 몬세, 명문 대학에 진학하려는 루비, 언젠가 동네를 떠나 더 큰 세상으로 나갈 자말과 달리 시저는 영원히 자신의 가문인 갱단을 벗어나기 힘들 것만 같아 괴롭다. 몬세는 그런 그를 또 한 번 구해내려 한다. 2년 동안 서로 다른 길을 걸으며 서먹해진 친구들, 하지만 새로운 위협에 맞서 다시 힘을 모아야 할 때다. 아직 끝나지 않은 사총사의 파란만장한 일상을 지금 '굿키즈 온 더 블록' 시즌4로 만나보자. (10/4 공개 예정, 로맨틱 코미디, 미국, 2021)

넷플릭스 시리즈 '조용한 희망'

 


# 조용한 희망

'조용한 희망'은 어떻게든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가사 도우미가 된 싱글맘 알렉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다. 남편에게 학대를 받은 알렉스는 딸 매디와 함께 집을 나와 홈리스 생활을 이어간다. 매디에게 더 나은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지만, 홀로 생계를 꾸리고 육아까지 책임져야 하는 현실은 녹록지 않다. 뉴욕타임스 베스트 셀러인 스테퍼니 랜드의 회고록 『조용한 희망: 진짜 이름을 찾기 위한 찬란한 생존의 기록』에서 영감을 얻어 완성된 넷플릭스 시리즈 '조용한 희망'은 미국 사회에 존재하는 빈곤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면서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는 한 어머니의 삶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딸을 위해 씩씩하게 헤쳐나가는 싱글맘 알렉스의 여정에 함께 하자. (드라마, 미국, 2021)

▲넷플릭스 뮤지컬 영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는 악한 판사에게 사랑하는 아내와 딸을 빼앗긴 이발사 스위니 토드의 피비린내 나는 복수를 담은 호러 뮤지컬 영화다. 15년의 옥살이를 마치고 런던으로 돌아온 스위니 토드는 고기 파이 가게 주인인 러빗 부인에게 아내의 자살과 딸의 입양 소식을 듣는다. 복수에 눈이 먼 스위니 토드는 판사와 런던 전체에 복수하기 위해 이발소를 열고 면도날을 휘두른다. 그는 복수에 성공하고 사랑하는 딸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 미스터리 판타지 영화의 대가 팀 버튼이 연출을 맡은 이 작품은 그의 페르소나로 꼽히는 배우 조니 뎁과 헬레나 보넘 카터가 함께해 화제를 모았다. 언제나 상상 이상의 세계를 보여준 세 사람의 만남은 다시 한번 관객들의 감정을 쥐락펴락하며 2008년 제65회 미국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독하게 잔인하고 우울하지만, 아름다운 비주얼과 노래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 '스위니 토드: 어느 잔혹한 이발사 이야기'를 지금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10/1 공개 예정, 스릴러/뮤지컬, 미국, 2008)

# MUST-SEE 또다른 신작들

다이애나: 더 뮤지컬(10/1 공개 예정, 뮤지컬, 미국, 2021), 우리는 노래처럼(로맨틱/코미디, 스페인, 2021), 삼키고 삼키며(10/1 공개 예정, 드라마, 아프리카, 2021), 또 한 번의 여름(10/3 공개 예정, 청춘/로맨스, 중국, 2021)

[ⓒ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